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김상식, 국제학술대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김상식(소방방재학과 박사과정) 씨가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우석대 김상식씨는 교신저자인 공하성(소방방재학과장) 지도교수와 함께 '아파트 공사 현장에 배치하는 소방기술자의 시공 및 성능시험 능력과 완공검사와의 상관관계'를 발표해 최우수 논문상의 영예를 안았다

입력시간 : 2019-11-16 18:20:05 , 최종수정 : 2019-11-25 10:21:56, 서신석 기자
[사진제공 :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 김상식(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소방방재학과 박사과정 2학기) 연구원이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에서 '아파트 공사 현장에 배치하는 소방기술자의 시공 및 성능시험 능력과 완공검사와의 상관관계' 연구논문(교신저자 공하성 교수)으로 최우수논문상을 받고 수상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는 올해만 벌써 2번째 국제학술대회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함으로써 국제학술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김상식(소방방재학과 박사과정) 씨가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는 올해만 벌써 2번째 국제학술대회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함으로써 국제학술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국제문화기술진흥원과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렸다.

 

우석대 김상식씨는 교신저자인 공하성(소방방재학과장) 지도교수와 함께 '아파트 공사 현장에 배치하는 소방기술자의 시공 및 성능시험 능력과 완공검사와의 상관관계'를 발표해 최우수 논문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논문은 아파트 공사 현장에 배치하는 소방기술자의 시공 및 성능시험 능력이 완공검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고, 성공적인 완공검사의 수행을 위해 소방기술자의 시공능력 역량 향상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내 심사위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성능시험은 아파트 신축 시 스프링클러/옥내소화전/자동화재탐지 설비 등의 소방시설 공사를 완공한 후 각종 작동시험을 해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중요한 시험이다.

 

[사진제공 : 우석대학교 소방방제학과 : 김상식(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소방방재학과 박사과정 2학기) 연구원이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에서 '아파트 공사 현장에 배치하는 소방기술자의 시공 및 성능시험 능력과 완공검사와의 상관관계' 연구논문(교신저자 공하성 교수)으로 최우수논문상을 받은 것을 축하하기 위해 대학원 지도교수, 원우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는 올해만 벌써 2번째 국제학술대회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함으로써 국제학술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김상식씨는 "처음으로 참여한 국제학술대회에서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논문 발표 및 각종 대회에 참가해 연구역량을 향상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하성 소방방재학과장은 "7월에 이어 벌써 두 번째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 수상으로 우리 대학교 소방방재학과의 위상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어 무척 기쁘다"라며 "앞으로 우리 대학원을 소방방재 분야 전국 최고의 학과로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소방방재학과(문의 063-290-1686)에서는 2019.11.18()부터 21()까지 석.박사과정2기생을 모집중이다.


Copyrights ⓒ 창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신석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